어사이드 닫기
트립
지역
MENU
꿈으로 지은 집, 트리하우스
꿈으로 지은 집, 트리하우스
  • iwat*** ,
  • 2019.09.27999명 읽음

IWA GUIDE

CARD NEWS

2019.09.27



아이의 시절을 통과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꿈꾸던 공간이 있을 것이다. 작은 다락방이 될 수도 있고, 아기자기한 인형의 집일 수도. 그리고 그 가운데 꼭 빠지지 않는 곳이 있는데 바로 나무로 지은 나무 위의 집, 트리하우스다. 다 큰 어른이 되었지만, 여전히 모두의 가슴 속에는 아이의 마음이 있기 때문일까. 최근 들어 여기저기 트리하우스를 심심찮게 만나볼 수가 있다. 덕분인지 엄마아빠 어릴 적엔 그저 상상에 그쳤던 공간을 아이와 함께 생생히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더 이상 상상이 아닌 우리의 꿈. 그 꿈의 공간으로 이번 주말 아이와 함께 가보자.


# 미즈노씨네 트리하우스


상업적인 목적 없이 그저 가족들의 쉼을 위해 마련되었다는 이곳 미즈노씨네 트리하우스는 만화 속에 등장하는 트리하우스를 그대로 재현해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공간이다.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 운영의 고민을 해온 미즈노씨는 "문화이용료"라는 것을 정해 방문하는 이들이 느낀대로 이용료를 지불하고 갈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고 한다. 사람들이 생활의 흔적이 묻어 있는 가족의 공간을 찾아주는 것만으로도 그저 신기하고 감사하다는 미즈노씨의 마음이 한눈에 짐작되기도 하는 지점이다. 공간뿐 아니라 마음까지 따뜻한 곳에서 서늘해져 가는 가을의 기운을 덥혀보시길 추천한다.


* 위치: 전북 김제시 만경읍 대동1길 33

# 책마을해리


트리하우스와 책은 익숙한 장면처럼 자연스레 겹쳐지는 구석이 있다. 오래된 폐교가 책 읽는 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한 책마을해리는 트리하우스 외에도 곳곳이 아이들을 위한 공간으로 꽉 채워져 있다. 책 읽기 좋은 계절, 바람이 살랑 불어오는 가운데 아이들과 트리하우스에서 책에 빠져보는 시간을 만끽해보는 것은 어떨까. 평소 책 읽기에 흥미 없던 아이들도 공간이 주는 힘에 취해 어느새 소리를 낮추고 책에 빠져드는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 위치: 전북 고창군 해리면 월봉성산길 88 해리초등학교라성분교

# 캄파슬로우


아무리 자연인으로 돌아가는 재미가 캠핑의 묘미라고 해도, 분위기를 포기할 수 없는 가족이라면 캄파슬로우를 적극 추천한다. 나무로 지어진 방갈로가 따로 마련되어 있어, 단촐한 캠핑을 원하는 이들에게도 인기 있는 장소다. 때문인지 예약의 어려움이 있지만, 한 번 방문하고 나면 이내 또 다음 날짜를 꼽아볼 정도로 만족도가 높은 장소이기도 하다. 오두막집에서 보내는 하룻밤은 아이는 물론 어른들에게도 더욱 따뜻하고 다정한 시간이 될 것이다.


* 위치: 강원 원주시 판부면 백운산길 67-105

# 켄싱턴리조트 청평점


아이들의 놀이를 가만 보면 화려한 팝업북을 보고 있는 느낌이 들 때가 있다. 같은 놀이터에서 놀아도 아이들의 방식은 단조롭지 않고 입체적이다. 그런 아이들에게 켄싱턴리조트 청평점의 놀이터는 그야말로 상상하고 이야기를 만들어낼 수 있는 공간이다. 트리하우스가 있는 놀이터에서 햇살을 가득 받으며 가을의 여유로움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온 가족 짧은 여행지로도 적극 추천하는 장소다.


* 위치: 경기 가평군 상면 청군로 430

# 할아버지공장


트리하우스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그 용도도 다양해지고 있다. 덕분인지 핫플의 대명사이기도 한 성수동에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트리하우스가 등장했다. 할아버지공장이라는 이름마저 빈티지스럽고 정겨운 곳. 어른들이 한가로이 커피 타임을 즐기는 사이 아이들은 트리하우스를 아지트 삼아 오르내리며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카페에 앉자마자 집에 가자고 보채는 일이 반으로 줄어들지 않을까.


* 위치: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7가길 9

# 늘솔길공원


아이들의 상상력은 무한해 뭐든 정형화 하는 법이 없다. 집 하나를 그려도 별 모양이 될 수 있고, 둥근 모양이 될 수도 있는 게, 아이들의 세상 아닐까. 늘솔길공원에 위치한 아이들의 작은 놀이공간 트리하우스는 튼튼히 지탱하고 있는 게 신기할 정도로 아스라한 모양을 하고 있지만 아이들에게는 마냥 즐겁고 신기한 장소이기만 하다. 이곳에서 한낮을 보내다 보면 집에 가기 싫다는 말이 나올지도 모른다. 그야말로 아이들이 꿈을 꾸는 공간, 트리하우스에서 마음껏 뛰노는 시간을 선물해주자.


* 위치: 인천 남동구 논현동 738-8

# 향로산자연휴양림


가을은 색색으로 옷을 갈아 입는 풍경을 가만 지켜보기만 해도 마음이 차오르는 계절이다. 향로산자연휴양림은 말 그대로 나무로 둘러싸인 숲이라 아침에 눈을 뜨면 통나무집 밖으로 숲을 마주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숲 속의 오두막집에 보내는 하루라니, 생각만 해도 근사한 일이다. 가을이 익어가는 계절, 올해는 아이들과 함께 향로산자연휴양림으로 단풍여행을 가보는 건 어떨까? 아이들에게 가장 가까이에서 자연을 느끼게 해주는 방법이 될 것이다.


* 위치: 전북 무주군 무주읍 무학로 153-36


친구초대하면 여행지원금 드려요!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매거진 더보기
아이와트립 라이브클래스 사용방법
검은콩으로 놀아요! 우리만의 집콕놀이
향긋한 빵내음이 가득! 천안 빵돌가마마을
작은 손으로 만들어요. 특별한 키즈클래스!
가벼운 발걸음, 초록향기 가득한 공원놀이터!

비밀번호 확인

댓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답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 후기 쓰기
    사진후기 EVENT
  • 장바구니
  • 위시리스트
  • 고객센터
  • 리뷰
  • 매거진
  • 마이페이지
이제 앱스토어에서
아이와트립을 만나보세요.
TOP

비밀번호 변경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비밀번호는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 현재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확인